19세기 프랑스에서 여성의 사업 소유가 금지된 동안, 이 규칙에서 면제된 세 명의 과부는 샴페인에서 가장 찬사를 받는 제국을 세웠습니다.
프랑스 북동부 도시인 랭스(Reims) 외곽에는 구불구불한 도로가 문이 있는 성 근처로 모입니다. 드넓은 들판으로 둘러싸인 원형 교차로에 자동차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공기는 고요하고 조용합니다. 실제 행동은 거의 지하 20m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지하 세계에는 200km가 넘는 지하실이 조각되어 있으며 수백만 개의 샴페인 병이 백악질 암벽을 따라 늘어서 있고 라벨이 없고 먼지를 덮고 있는 관광객에 의해 "나는 여기 있었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일부는 쇠사슬에 거꾸로 묶여 아무데도 연결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터널을 배경으로 지하실의 희미한 빛 속에서 빛나고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연철 문으로 보호되는 작은 동굴에 쌓여 있습니다. 이것은 세계 샴페인 시장의 그라운드 제로입니다.
그리고 역사적으로 동굴에서는 과부가 다스렸습니다.
샴페인의 가장 큰 혁신 중 일부는 여러 여성의 독창성에서 비롯되었습니다. 19세기에 나폴레옹 법전은 여성이 남편이나 아버지의 허락 없이 프랑스에서 사업을 하는 것을 제한했습니다. 그러나 미망인은 규칙에서 면제되어 Barbe-Nicole Clicquot-Ponsardin, Louise Pommery 및 Lily Bollinger 등이 포도밭을 제국으로 바꾸고 궁극적으로 샴페인 산업을 변화시켜 샴페인 제조 및 판매 방식을 영구적으로 변화시키는 허점을 만들었습니다.
1798년 Barbe-Nicole Ponsardin은 원래 Reims에서 Clicquot-Muiron et Fils라고 불렸던 가족의 소규모 직물 및 와인 사업을 운영했던 François Clicquot와 결혼했습니다. 그것은 재정적 재앙으로 변했습니다. 1805년 Clicquot가 세상을 떠나고 27세의 나이로 미망인이 되었을 때, 그녀는 회사를 물려받는 파격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문화사학자이자 The Widow Clicquot 의 저자인 Tilar Mazzeo는 "동급 여성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결정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녀가 사업을 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럴 필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응접실에서 그리고 사교 여주인으로 평생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병에 "veuve" 태그를 붙인 것은 영향력을 가져왔고 Veuve Binet 및 Veuve Loche와 같은 다른 샴페인 생산자들도 곧 그 뒤를 따랐습니다.
가이는 "가장 미망인이 없는 회사는 뵈브 오프 브랜드와 같은 일종의 오프 브랜드를 만들어 이러한 추세를 포착하려고 할 것"이라고 말했다.
Barbe-Nicole은 사업을 성장시키는 방법을 더 잘 배우기 위해 현지 와인 메이커와 4년 간의 견습 과정을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19세기 초에 다시 한 번 붕괴 직전에 놓였습니다. 그녀는 그것을 인양하기 위해 시아버지로부터 €835,000를 더 확보했습니다. 그러나 유럽 대륙의 나폴레옹 전쟁 중에 국경 폐쇄로 인해 제품을 이동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1814년 Barbe-Nicole은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파산 위기에 처한 그녀는 새로운 시장인 러시아로 눈을 돌렸습니다. 러시아 국경은 나폴레옹 전쟁이 끝날 무렵 여전히 폐쇄되어 있었지만 그녀는 봉쇄를 실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Clicquot는 러시아를 점령했을지 모르지만 Pommery는 영국 시장을 소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당시 샴페인은 고통스러울 정도로 달콤했습니다. 오늘날의 일반적인 12g 정도에 비해 일부 병에는 최대 300g의 잔류 설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종의 슬러시처럼 얼음 위에 제공되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더 건조한 팔레트를 가진 영국인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Pommery는 자신이 그들을 매료시킬 샴페인을 만들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녀의 잔인한 샴페인은 1874년에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스타일은 독특하게 드라이하고 신선하며 생동감이 넘쳤습니다. 경쾌한 코, 섬세하지만 당당한 코로 완벽하게 균형을 이뤘다.
"아이디어는 훨씬 더 섬세하고 훨씬 더 미묘하고 동굴에서 훨씬 더 긴 시간을 가진 훨씬 더 훌륭한 와인을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de Polignac이 말했습니다. "이것은 영국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그들이 기다리고 있던 것이기 때문입니다."
미망인의 모습으로 샴페인 관광이 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샴페인 제조업자들이 사업에서 성공을 거둔 후에 샤토를 지은 반면, 포메리는 성공을 끌어들이는 수단으로 부동산을 짓는 정반대의 일을 했습니다.
20세기 중반에 Lily Bollinger가 등장했습니다.
그녀는 1941년 남편이자 브랜드 소유주인 Jacques Bollinger가 세상을 떠나면서 Bollinger Champagne 하우스를 물려받았습니다. 당시 여성의 사업 소유권은 여전히 제한되어 있었지만(1965년이 되어서야 여성은 허가 없이 고용, 은행 및 자산 관리에 대한 완전한 권리를 부여받았습니다) 미망인이 여전히 규칙을 우회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조카인 Etienne Bizot는 "그녀는 경영권을 인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사업을 매각할 수도 있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Bollinger는 샴페인을 미국으로 가져 왔습니다. 3개월 동안 그녀는 혼자 와인을 나르며 전국을 돌아다녔다. Bollinger의 공식 역사에 따르면 그녀는 1961년 Chicago American 신문에서 "프랑스의 영부인"으로 선정될 정도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몇 년 후 Bollinger는 RD(Recently Disgorged) 빈티지 샴페인을 출시했습니다. 이 샴페인은 찌꺼기, 죽은 효모 및 포도 껍질로 병을 오랜 시간 동안 숙성시킨 다음 병에서 침전물을 제거하여 혁신한 기술입니다. 손. 샴페인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브랜드에서 가장 탐나는 큐베 중 하나입니다.
가이는 "미망인의 특이한 점은 그들이 재혼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어떻게 보면 재혼을 했다면 사업의 일부를 남편에게 물려줘야 했기 때문에 안 한 것 같기도 하고... 법적 지위를 잃게 되니 어떻게 보면 방법이기도 했다. 그들의 독립을 지키기 위해."
세 미망인의 독립성과 창의성은 후대 여성의 길을 닦았고 그들의 혁신은 유리병에 영원히 남습니다.
12세대 와인 제조업자이자 La Transmission의 회원인 Mélanie Tarlant는 "이 여성 그룹은 정말 무언가를 바꿨습니다 . Femmes en Champagne , 여성 주도의 샴페인 제조업자 협회. 그녀는 논도세 (낮은 설탕을 첨가한) 샴페인을 만들며 , Pommery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하는 기술을 개척한 최초의 사람이라고 언급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없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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