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40번 국도를 따라 아프리카 외교관들은 일상적으로 현지 시설에서 서비스를 거부당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대우는 인종 차별을 금지하는 민권 투쟁을 촉발시켰습니다.
Adam Malick Sow는 두통이 있었습니다. 그는 뉴욕에서 워싱턴 DC로 여행을 시작한 지 몇 시간이 되었고 리무진이 메릴랜드 주로 건너간 후 운전사에게 정차할 곳을 찾으라고 요청했습니다.
몇 마일 후 아프리카 차드에서 새로 임명된 주미 대사가 US Route 40을 따라 있는 식당에 들어와 커피 한 잔을 청했습니다.
1961년 어느 여름날의 답은 역사를 바꿀 것입니다.
식당 주인의 아내는 외교관이 흑인이라는 이유로 접대를 거부했습니다. Leroy Merritt 여사는 나중에 전국 잡지인 Life에 "그는 나에게 그저 평범한 [N-단어]처럼 보였습니다. 나는 그가 대사라고 말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여기에는 테이블 서비스가 없다'고 말했다."
이 모욕은 아프리카와 아시아 전역의 신문 1면을 장식하는 국제적인 사건을 촉발시켰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니제르, 카메룬, 토고의 외교관들이 메릴랜드 레스토랑에서 비슷한 경험을 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뉴욕의 유엔에서 워싱턴의 대사관까지 같은 고속도로를 타고 여행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대우는 미국에서 인종 차별을 불법화하는 길을 닦은 거의 기억되지 않는 시민권 투쟁을 시작했습니다.
오늘날에는 길을 따라 이어진 수십 건의 시위를 기념하는 표지조차 없으며 대부분의 여행자는 미국에서 가장 붐비는 고속도로 중 하나인 95번 주간 고속도로를 지나갑니다. 그러나 주의 깊게 살펴보면 메릴랜드 북부의 95번 주간 고속도로와 평행을 이루는 미국 40번 국도의 놀라운 이야기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제가 미국 북부와 남부 사이의 경계선인 메이슨-딕슨 라인을 나타내는 반쯤 묻힌 돌을 찾기 위해 분주한 4차선 도로를 따라 잡초를 치우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한 방법입니다 . 동쪽 가장자리에서 선은 델라웨어 주와 메릴랜드 주 사이의 경계를 표시합니다. 지역 역사가 Mike Dixon은 그것을 찾을 수 있는 곳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대사에는 많은 의미가 있었다"고 그는 말했다.
당시 델라웨어에는 일부 분리된 식당이 있었지만 메릴랜드에서는 그것이 규칙이었습니다. 1961년에 여행자들이 주를 건넜을 때 그들은 흑인들이 식당, 상점, 호텔에서 일상적으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남부 법률의 적용을 받았습니다.
나는 Route 40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깊은 증오심을 키웠습니다.
Black Power 운동 의 선구자인 Stokely Carmichael은 대학생 시절 길에서 식사를 하러 들렀을 때 정기적으로 굴욕감을 느꼈습니다. "나는 Route 40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깊은 증오심을 키웠습니다."라고 그는 자신의 저서 Ready for Revolution에서 썼습니다.
그러나 이 지역의 뿌리 깊은 인종차별이 외교관들을 사로잡기 시작하자 존 F 케네디 미국 대통령은 이를 알아차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 사건들은 미국의 세계적 영향력을 위협하는 냉전 한가운데 당혹스러운 일이었습니다 . 한 국무부 관리는 당시 기자에게 자신의 좌절감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리고 케네디도 그것에 대해 특별히 호의적이지 않았습니다. "그 아프리카 대사들에게 40번 국도에서 운전하지 말라고 말할 수 없습니까? 그것은 지옥 같은 길입니다."라고 그는 직원에게 불평했습니다. "나는 뉴욕에서 워싱턴까지 차를 몰고 갈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날아가라고 하십시오."
문제는 거의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외교관들의 항의가 있기 거의 60년 전에 메릴랜드주는 대중교통에서 분리를 요구하는 법을 통과시켰습니다. 검은색 기차 승객들은 메릴랜드에 도착했을 때 "색깔의 차"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몇 달 후, 한 흑인 법대 교수가 자리 포기를 거부하고 체포되어 결국 법의 일부를 뒤집는 법적 소송으로 이어졌습니다. 법원은 여행이 메릴랜드 외부에서 시작된 주간 승객에 대한 분리를 금지했지만 주 내에서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허용했습니다.
오늘날 메릴랜드 주 엘크톤의 40번 국도 바로 옆에 있는 작은 벽돌 기차역이 창고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수십 대의 암트랙(Amtrak) 열차가 매일 운행하고 있으며 한동안 이 마을은 인종별로 승객을 분류하는 정류장이었습니다.
1960년대 초반에는 식당, 식당, 호텔에서 분류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소우 대사 사건이 있은 후 몇 주 동안 연방 정부는 메릴랜드 식당가들에게 그 지역을 여행하는 외교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조용히 압력을 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기업이 준수하기로 동의하자마자 문제가 다시 불거졌습니다.
그러나 40번 국도의 승리는 너무 늦었습니다. 1963년 11월 14일 존 F 케네디는 95번 주간 고속도로의 일부가 될 새로운 접근 제한 고속도로를 헌정하기 위해 이 지역으로 헬리콥터를 탔습니다.
오늘날 고속도로의 바이든 환영 센터 에서 화장실이나 패스트푸드를 먹으러 들르는 방문객들은 케네디가 고위 인사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는 사진을 볼 수 있고 심지어 그의 짧은 연설 비디오를 볼 수도 있습니다.
케네디는 8일 후 암살되기 전 그의 마지막 공개석상 중 하나에서 메릴랜드-델라웨어 주 경계인 메이슨-딕슨 라인에 세워진 연단에 서서 도로를 봉헌했습니다. 그는 그것이 미국 동부 해안의 도시를 연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케네디가 언급하지 않았지만 또 다른 이점도 있었습니다. 새로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여행자는 40번 국도를 운전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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